보도자료

HOME > 고객센터 > 보도자료

제목 제주도, 전기차 이용자-도민 대상 '전기차 운행 안전교육' 실시
작성자 ecorally
작성일자 2017-05-24
(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운전자들과 관심있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전기차 운행 안전교육을 작년 처음으로 600여명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에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26일과 27일 제주도 체육회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사전등록제를 실시한다.
 
도청과 대행기관인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고 25일까지 120명을 선착순 마감한다.
 
이번 전기차 운행 안전교육은 전국의 전기차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된다.
 
교육은 전기차 안전검사와 안전운행 요령 등 기본적인 교육을 시작으로 최근 전기차 사용자 사이에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전기차‧충전기 에티켓 설명의 순서도 마련됐다.
 
또한 도에서 운영중인 '제주EV콜센터' 관계자가 직접 나와 자주 문의하는 내용에 대한 사항도 안내할 예정이다.
 
그리고 올해 3회 이상의 안전교육을 더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장소도 제주시뿐만 아니라 서귀포시에서도 분산해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도 전략산업과 강영돈 과장은 "제주는 전기차 선도도시로 전기차 구입이 쉬워야 할 뿐 아니라 도민들이 전기차 운행과 관련해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기차와 관련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해 전기차의 편리함과 경제성을 알림과 동시에 충전기 사용시의 에티켓을 지키도록 할 예정"이라고 했다.